자주묻는 질문 글 보기

진료비청구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 방법
■  덴트웹    ■  2019년 3월 25일    ■ 조회  366
심사평가원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 방법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바탕화면의 위 프로그램) 이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삭제 후 재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재설치 중 혹은 재설치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심평원 1644-2000 (내선번호 0→2 연결) 에 문의해주세요.

1.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 + R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 + R )

2. '실행' 창이 뜨면 "appwiz.cpl" 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3. 목록에서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을 찾아 제거합니다.

4.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합니다.

5. 아래 화면이 나오면 "청구/통보 SAM 파일", "사용자(청구) 정보" 에 체크하지 않고 다음을 눌러 제거를 완료해 주세요.

6. 제거가 완료되면 심평원 업무포털 (http://biz.hira.or.kr) 에서 청구 프로그램 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심평원 업무포털 왼쪽 아래의 [청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

7. 설치 중에 아래와 같은 사용자정보 화면이 뜨면 요양기관기호를 입력해주세요. 경로 설정이나 다른 옵션은 보통은 바꾸지 않습니다.

이런 화면이 뜨면 요양기관기호를 입력해주세요

8. 설치가 완료되면 1~2분 정도 기다린 후 (설치 완료 후에도 어떤 작업이나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반드시 1~2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바탕화면에서 아래 아이콘을 찾아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1~2분 정도 기다린 후 실행

9. 프로그램이 정상 실행된 화면입니다.

이런 업데이트 창이나 공인인증서 입력 창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정상 실행된 화면 (이 화면에서도 1~2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10. 정상 실행을 확인하셨으면 역시 1~2분 정도 기다리신 후 진료비청구 프로그램은 종료하시고, 덴트웹에서 필요한 작업 (청구, 재료구입통보서 전송, EDI 문서 수신 등) 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