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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오픈API(통화매니저)에 로그인이 안 되거나 오류가 발생할 때
솔루션 정보 불일치 문제 증상 - 로그인시 아래 창이 팝업됨 해결 방법 ① 위의 팝업창에서는 취소 선택 ② KT지능망센터 080-001-1588 로 전화하여 CP코드라는 것을 "70395, 덴트웹" 으로 변경 (이때 솔루션코드를 물어보면 "01") ③ 약 5분 후 덴트웹 [환경설정] - [OpenAPI설정] 에서 다시 로그인 등록된 PC 가 아니라고 나올 때 증상 - 아래처럼 표시될 때의 해결 방법입니다. 사용하는 PC가 바뀌었거나 PC의 랜카드가 변경됐을 때 표시되며, 이 화면에서 재설정 버튼을 눌러 재설정하셔도 되지만 해당 계정에 등록된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모를 때는 아래의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  여기를 클릭하시면 해결 방법이 열립니다 ✖  해결 방법 닫기 1. 일단 현재 MAC제한에 걸린 계정이 관리자계정이면 재설정 을 눌러 계정에 등록된 이름과 휴대폰 번호로 인증 후 MAC 주소를 초기화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계정은 KT통화매니저API 서비스를 가입하실 때 처음 발급받은 아이디입니다. 관리자계정에 등록된 소유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모르시면 KT통화매니저API 개발/서비스社인 바이토(02-541-8812) 로 전화 하셔서 "MAC 재설정"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 MAC제한에 걸린 계정이 관리자계정이 아니라 일반아이디라면, 관리자아이디로 로그인하셔서 아래처럼 MAC을 재설정하거나 MAC 제한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MAC제한은 간단히 말하면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는 PC를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MAC재설정 혹은 MAC제한해제 후에 다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재설정]을 누르면 해당 아이디에 로그인할 수 있는 PC가 마지막으로 로그인 시도를 했던 PC로 바뀝니다. "MAC 제한" 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사용안함" 하시면 됩니다. 제한 없이 모든 PC에서 통화매니저API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됩니다.   관리자계정의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 관리자계정은 KT통화매니저 가입시 최초로 생성한 ID입니다. 이 계정의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 여기서 말하는 관리자계정/일반사용자계정은 덴트웹의 사용자 권한이 아니라, KT통화매니저 고유의 계정 권한입니다. 대개 일반사용자계정을 생성하여 쓰시기 보다는 관리자계정 1개만 쓰시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부분은 아이디는 일반사용자가 아닌 관리자계정입니다. 1. 관리자계정의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 1 - [비밀번호 찾기] 기능 사용 •  여기를 클릭하시면 해결 방법이 열립니다 ✖  해결 방법 닫기 - 덴트웹 [환경설정] - [OpenAPI설정] 화면의 KT 통화매니저 비밀번호 찾기 기능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은 아이디와, 아이디 생성시 입력한 '이름', 그리고 '이메일 혹은 휴대폰번호 둘 중 하나' 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 방법은 아이디와, 아이디 생성시 입력한 '이름'그리고 '이메일 혹은 휴대폰번호 둘 중 하나' 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2. 관리자계정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찾는 방법 2 - 위의 방법으로 불가능할 때는 KT통화매니저API 개발/서비스社인 바이토(02-541-8812) 로 전화 하셔서 아이디/비밀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사용자 계정의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 KT통화매니저는 관리자계정 (관리자계정은 통화매니저API 가입시 최초로 생성한 ID입니다.) 이외에 일반사용자계정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분실한 ID가 이렇게 생성한 일반 사용자계정인 경우에는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 여기서 말하는 관리자계정/일반사용자계정은 덴트웹의 사용자 권한이 아니라, KT통화매니저 고유의 계정 권한입니다. 대개 일반사용자계정을 생성하여 쓰시기 보다는 관리자계정 1개만 쓰시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부분은 아이디는 일반사용자가 아닌 관리자계정입니다. 1. 일반사용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 1 - [비밀번호 찾기] 기능 사용 •  여기를 클릭하시면 해결 방법이 열립니다 ✖  해결 방법 닫기 - 덴트웹 [환경설정] - [OpenAPI설정] 화면의 KT 통화매니저 비밀번호 찾기 기능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은 아이디와, 아이디 생성시 입력한 '이름', 그리고 '이메일 혹은 휴대폰번호 둘 중 하나' 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 방법은 아이디와, 아이디 생성시 입력한 '이름'그리고 '이메일 혹은 휴대폰번호 둘 중 하나' 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2. 일반사용자 계정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찾는 방법 2 -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임시 비밀번호 발급 •  여기를 클릭하시면 해결 방법이 열립니다 ✖  해결 방법 닫기 -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인 후 조직관리 에서 해당 계정에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하세요. 임시비밀번호 발급 방법 - gif(움짤)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처음부터 재생됩니다. -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하셨다면,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고 새 비밀번호를 설정하신 후에 다시 로그인하세요. 새 비밀번호 설정 후 로그인 방법 - gif(움짤)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처음부터 재생됩니다.  
진료비청구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 방법
심사평가원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 방법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바탕화면의 위 프로그램) 이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삭제 후 재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재설치 중 혹은 재설치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심평원 1644-2000 (내선번호 0→2 연결) 에 문의해주세요. 1.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 + R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 + R ) 2. '실행' 창이 뜨면 "appwiz.cpl" 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3. 목록에서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을 찾아 제거합니다. 4.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합니다. 5. 아래 화면이 나오면 "청구/통보 SAM 파일", "사용자(청구) 정보" 에 체크하지 않고 다음을 눌러 제거를 완료해 주세요. 6. 제거가 완료되면 심평원 업무포털 (http://biz.hira.or.kr) 에서 청구 프로그램 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심평원 업무포털 왼쪽 아래의 [청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 7. 설치 중에 아래와 같은 사용자정보 화면이 뜨면 요양기관기호를 입력해주세요. 경로 설정이나 다른 옵션은 보통은 바꾸지 않습니다. 이런 화면이 뜨면 요양기관기호를 입력해주세요 8. 설치가 완료되면 1~2분 정도 기다린 후 (설치 완료 후에도 어떤 작업이나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반드시 1~2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바탕화면에서 아래 아이콘을 찾아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1~2분 정도 기다린 후 실행 9. 프로그램이 정상 실행된 화면입니다. 이런 업데이트 창이나 공인인증서 입력 창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정상 실행된 화면 (이 화면에서도 1~2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10. 정상 실행을 확인하셨으면 역시 1~2분 정도 기다리신 후 진료비청구 프로그램은 종료하시고, 덴트웹에서 필요한 작업 (청구, 재료구입통보서 전송, EDI 문서 수신 등) 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메디콘(MediConn) 삭제 및 재설치 방법
메디콘(MediConn) 삭제 및 재설치 방법 MediConn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삭제 후 재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재설치 후에도 문제가 있다면 공단 1577-1000 (내선번호 3→0 연결 후 IT상담사 통화 요청)에 문의해주세요. <참고> 위 화면처럼 치석제거, 임플/틀니, 틀니유지관리, 금연치료를 등록·조회하는 프로그램이 MediConn 입니다 1.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 + R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 + R ) 2. '실행' 창이 뜨면 "appwiz.cpl" 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3. 목록에서 "MediConnSetup" 을 찾아 제거합니다. 4. 제거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만약 아래 화면이 뜨지 않더라도 삭제 완료 후 꼭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완료]를 눌러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이 화면이 뜨지 않더라도 삭제 완료 후 꼭 재부팅하세요. (매우 중요) 5. 컴퓨터가 재부팅되면 덴트웹을 켠 후, MediConn 연계 기능을 아무거나 클릭합니다. 보통은 "만19세 이상 치석제거 조회/등록" 을 누르시면 됩니다. 6.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안내에 따라 MediConn을 설치해주세요. [공단 OCS 프로그램 설치] 클릭 "설치, 다음, 완료" 등 계속 긍정표현을 선택해주세요 (뒷 과정 일부 생략) 설치 완료 화면입니다. 그대로 [완료]를 눌러주세요.위와 같은 화면이 뜨지 않고 설치가 종료되어도 꼭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치과를 인수했거나 명의를 변경했을 때, 기존 재료를 신고(구입통보)하는 방법
치과를 인수하셨거나 명의를 변경하셨다면 기존 보험재료들을 다시 신고하셔야 합니다. 처음 1회에 한해서만 하시면 되고, 재료업체에서 새롭게 재료를 구매하시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재료신고(구입통보)하시면 됩니다. 양도양수/명의변경하였을 때 재료를 신고(구입통보)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심평원 업무포털에서 양도양수로 재료신고(재료구입통보) 2. 덴트웹에서 수가적용 신고해야할 품목은 보통 GI재료, 아말감재료, 봉합사, 픽스처, 어버트먼트입니다만 이는 치과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보험이 되는 뼈이식재료나 멤브레인도 있는데, 이것도 인수하셨다면 신고 후에 보험진료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심평원 업무포털에서 양도양수로 재료신고(재료구입통보) 1. 심평원 업무포털(http://biz.hira.or.kr) 에 로그인하신 후, 아래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작성자와 비고를 입력합니다. • 작성자 : 본인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 비고 : "양도양수한 재료 신고합니다" 이런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3. 화면 오른쪽 상단의 행추가를 눌러 재료를 추가합니다. 창이 열리면 재료코드를 조회하신 후,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4. 아래를 참고하여 재료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구입일자 : 치과 양도양수 일자 (혹은 명의변경 일자) • 구입량 : 현재 가지고 있는 수량 • 총실구입가금액 : (현재 가지고 있는 수량) x (기존 치과에서 구매했을 당시의 실제 단가) 를 적으세요. ex) 기존 치과가 개당 1000원씩 30개를 구매한 봉합사가 있는데, 현재는 20개만 남았을 경우 → 구입량에는 "20"을, 총실구입가금액에는 "20,000"을 적습니다. • 2년연장,선납 : 체크하지 마세요. • 구입처 : 기존 치과명 • 사업자등록번호 : 기존 치과의 사업자등록번호 • 양도양수여부 : 반드시 "예" 선택 5. 작성이 완료되면 화면 아래의 [접수] 를 눌러 접수합니다. 2. 덴트웹에서 수가적용 위에서 신고한 재료들은 덴트웹에도 똑같이 "수가적용"하셔야 합니다. [청구/EDI] - 심평원EDI문서 작성/수신 - 치료재료 및 약제 구입내역 통보서 작성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① 치료재료 검색 : 수가 적용할 치료재료 항목을 찾아주세요. ② 구입 정보 작성 : 업무포털에서 입력한 대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③ 구입내역 통보 목록에 추가 : 이 버튼을 누르면 입력하신 내역이 ④에 추가됩니다. ④ 통보할 치료재료 및 약제 목록 : ①, ②, ③ 과정을 반복하여 목록을 만듭니다. ⑤ 수가적용 : 내역을 심평원에 전송(통보)하지 않고, 프로그램 내부에만 구입 단가를 적용시킵니다. 이미 심평원 업무포털을 통해 구입 통보를 먼저 한 경우이기 때문에, 수가적용만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대량 추가 기능 안내
• 대량이미지 추가기능이란? 여러 환자의 대량이미지를 덴트웹에 한번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로 스캔한 대량의 차트 이미지를 덴트웹에 입력할 때 사용합니다. • 환자의 대량이미지는 반드시 아래와 같은 폴더구조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단 모든 이미지가 들어 있는 "최상위 폴더" 가 있고 "최상위 폴더" 의 아래에는 폴더명이 차트번호로 되어 있는 각 환자의 폴더가 있어야 합니다. 폴더명은 반드시 차트번호로만 되어 있어야 하며, 환자이름이나 차트번호 외의 다른 기호가 들어가있으면 안 됩니다. 각 환자 폴더에는 그 환자의 이미지가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jpg 형식이어야 합니다. • 이미지 대량 추가 전, Repository 백업 먼저 Repository 백업을 시행한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① 덴트웹서버PC에서 "덴트웹서버관리자"를 실행합니다 ② [데이터 백업 스케쥴 설정]을 클릭 ③ 백업 경로를 확인합니다. 이곳에 백업을 안 할 수도 있지만 일단은 확인합니다. ④ [데이터 백업/복원]을 클릭 ⑤ [Repository DB 백업] 을 클릭 (만약 이 버튼이 표시되지 않으면, 현재 과정은 건너 뛰고 바로 대량이미지 추가 과정을 진행하세요) ⑥ 백업될 경로를 선택합니다. 아까 ③에서 확인한 경로를 지정하셔도 되고 원하는 위치가 따로 있다면 그곳에 백업하셔도 됩니다 • 환자의 대량이미지 추가 방법 1. 이미지 대량 추가 작업은 덴트웹서버PC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스캔하신 파일을 일단 덴트웹 서버PC로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최상위 폴더 채로 그대로 복사하시면 됩니다. !-- • 덴트웹 전체백업 방법  → https://www.dentweb.co.kr/BBS/Details?Div=3&Id=100 조작실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백업이 있어야만 복원이 가능하므로 꼭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백업 없이 진행 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결할 수 없습니다. -- 2. [환경설정] - [이미지 대량 추가]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환경설정] - [대량 이미지 추가] 3. 안내문을 잘 읽으신 다음, [최상위 폴더 선택 => 변환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의사항을 정확히 확인 후 [최상위 폴더 선택 => 변환 시작] 4. 위에서 설명한 "최상위 폴더" 를 선택해주세요. 최상위 폴더를 선택 5. 파일을 일반 이미지로 저장할지, 스캔이미지로 저장할지 선택해주세요. 대부분의 경우 "아니오(N)" 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트 화면에서 보여지는 일반이미지와 스캔이미지의 위치 6. 환자차트에 이미지가 들어갈 때, 생성시각 순으로 정렬해서 넣으시려면 "예(Y)"를, 파일 이름 순서대로 정렬해서 넣으시려면 "아니오(N)"를 선택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스캔이미지 파일은 스캔 순서대로 그 이름이 정해지므로 "대부분의 경우 아니오(N)"를 누르시면 됩니다. 일괄 입력된 이미지가 저장/표시되는 순서를 정합니다 7. 새로 입력할 파일 중 기존에 입력했던 파일과 중복된 파일이 있다면, 중복으로 또 다시 입력할지 묻습니다. 중복여부는 기존과 동일한 이름의 폴더 아래에 동일한 이름의 파일이 있을 경우 중복으로 봅니다. 예를 들어 "12500" 폴더 아래에 0001.jpg 파일이 이미지대량추가된 적이 있다면, "12500" 폴더 아래에 0001.jpg 파일은 중복으로 봅니다. 최상위폴더명은 관계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아니오(N)"를 누르시면 됩니다. 중복되는 파일을 또 다시 입력할지 정합니다 8. 이제 이미지 자동입력이 시작됩니다. 이미지 양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9. 이미지 대량 추가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때 자동입력에 실패한 이미지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목록은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자동입력에 실패한 이미지파일들의 목록이 이런 방식으로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10. 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에도 꼭 [Repository DB 백업] 을 하셔야 합니다. 작업 전 Repository 백업 단계에서, [Repository DB 백업] 버튼이 나오지 않아 백업을 건너 뛴 경우라도 이 마지막 Repository 백업은 꼭 하셔야 합니다. ① 덴트웹서버PC에서 "덴트웹서버관리자"를 실행합니다 ② [데이터 백업 스케쥴 설정]을 클릭 ③ 백업 경로를 확인합니다. 이곳에 백업을 안 할 수도 있지만 일단은 확인합니다. ④ [데이터 백업/복원]을 클릭 ⑤ [Repository DB 백업] 을 클릭 ⑥ 백업될 경로를 선택합니다. 아까 ③에서 확인한 경로를 지정하셔도 되고 원하는 위치가 따로 있다면 그곳에 백업하셔도 됩니다 마지막 단계 [Repository DB 백업] 후 아래의 2개 파일이 생성되는데, 이 파일들은 별도의 저장장치에 한 번 더 복사하여 이중으로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량이미지추가 기능으로 덴트웹에 입력하신 이미지들은 덴트웹 DB가 손상되었을 경우 아래 백업이 있어야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 치과명_덴트웹Repository_백업시각.DBR   - 치과명_이미지Repository_백업시각.DBR
일반모드의 로그인 비밀번호 vs 진료실모드의 PIN암호
사용자의 비밀번호는 1인당 2개씩입니다 1. 로그인 비밀번호 (보통의 비밀번호, 일반모드 로그인시 사용) 2. PIN암호 (간단한 숫자 암호, 진료실모드 로그인시 사용) (로그인 비밀번호와 PIN암호의 처음 값은 각 사용자의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숫자) 로그인 비밀번호와 PIN암호를 초기화하기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환경설정] - [직원정보] 에서 초기화하면 됩니다. 로그인 비밀번호와 PIN암호 모두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로 초기화됩니다. 최고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환경설정] - [직원정보] 직원정보창에서 [비밀번호, PIN암호 초기화] →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로 초기화됨 로그인 비밀번호와 PIN암호 변경하기 1. 로그인창이나 [환경설정] - [비밀번호 변경] 에서 변경 로그인창 혹은 환경설정에서 변경 가능 2. 로그인 비밀번호와 PIN암호 둘 다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비밀번호, PIN암호 변경창 로그인하기 일반모드에서는 일반 로그인 비밀번호로, 진료실모드에서는 PIN 암호로 로그인합니다. 진료실모드에서는 선택된 진료실 이름과 관계없이 사용자 PIN암호로 로그인하며, PIN암호로 로그인한 사용자를 확인합니다. 일반모드는 로그인 비밀번호로 로그인 진료실모드는 선택된 진료실 이름과 관계없이 사용자 PIN암호로 로그인 (PIN 암호로 로그인한 사용자를 구분합니다)
가장 마지막 백업파일을 외장HDD에 복사하기
1. 덴트웹서버PC에서 "덴트웹서버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최근백업파일 외장HDD 복사]를 클릭 3. 백업파일이 복사될 외장HDD의 폴더를 선택 4. 복사 진행 중 (체크박스에 체크하시면 복사가 끝난 후 컴퓨터가 자동 종료됩니다) 5. 완료 메시지 6. 대상폴더에 마지막 백업파일이 잘 복사되었는지 확인 ※ 가장 마지막 백업을 복사하는 것이지, 현재 덴트웹 데이터의 최신백업을 생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신백업을 생성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적인 일정을 예약표에 표시하고 싶어요 (저녁 식사 시간 등)
예약표에 "일정"을 표시하는 방법 개인별 휴무일 기능을 이용하여 예약표에 일정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약표 왼쪽 아래의 [개인별 휴무일]에서 "예약표 표시만(모든의사)" 로 새 휴무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해당 시간의 예약에 대해 예약문자를 전송하지 않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정기적 일정을 표시하는데 적합한 기능이지만, 기간설정을 통해 비정기적 일정을 표시하는데도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표 표시만(모든의사)" 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예약표상에는 이렇게 표시됩니다
수동으로 전체백업을 하고 싶어요
덴트웹서버PC에서 "덴트웹서버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데이터 백업 스케쥴 설정]을 클릭 백업파일이 생성될 경로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1. 백업파일이 저장되는 드라이브의 용량이 충분한지도 꼭 체크해주세요! 2. 일회성으로 이 폴더를 다른 곳으로 지정하는 경우라면,    백업이 끝난 후 원래대로 돌려주셔야 합니다.    평상시 자동백업이 저장되는 경로이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백업/복원]을 클릭 "전체데이터" 선택 후 [백업 시작] 먼저 환자이미지 데이터 백업이 진행되고(이 과정은 사진 양에 따라 매우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덴트웹 데이터 백업도 진행됩니다 마지막에 이 메시지가 뜨면 백업 완료(반드시 위와 똑같이 떠야 합니다. 한 줄만 뜨거나 실패했다는 메시가 뜨면 안 됩니다.) 백업폴더에 현재시각으로 2개의 백업이 잘 되었는지 확인(아래의 백업파일 확인방법 설명을 꼭 참조해주세요!) ※ 백업파일 확인방법 바로 위의 그림처럼   1. "치과명_덴트웹데이터_시각.DBK" 파일   2. "치과명_덴트웹이미지_시각.DBK" 파일 이렇게 2개의 파일이 현재시각으로 생성되어야 합니다 ("차등백업"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파일은 모두 무시하고 파악해주세요) - 파일명 옆에 적힌 숫자가 백업완료시각입니다 (20180910174956 → 18년9월10일 17시49분56초) - 이미지백업이 먼저 완료되기 때문에 "치과명_덴트웹이미지_시각" 파일의 완료시각은, "치과명_덴트웹데이터_시각" 파일보다 조금 앞섭니다. - 잘 모르시겠으면 덴트웹 고객센터 1899-8993 로 전화주셔서 확인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 백업파일을 외장HDD 에 복사하기     여기를 클릭하여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리콜 사용법 총정리
정기문자 3개월, 6개월마다 보내느라 힘드시죠? 덴트웹에 자동리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동리콜은 이럴 때 씁니다 - 자동리콜 : 반드시 내원해야하는 환자는 아니지만, 정기적인 내원이 바람직하여 문자로 주기적으로 알려 드리려는 경우 - 개별리콜 : 차후에 F/U 체크가 필요한 환자를 리스트로 관리 하면서 리콜일에 전화나 문자로 연락하려는 경우 ※ 기존리콜의 이름이 "개별리콜"로 바뀌었습니다. 자동리콜은 이렇게 동작합니다 - 자동리콜 : 최종 내원일로부터 정해진 기간마다 정기적으로 문자를 자동 발송함. 문자 발송 간격과 발송할 최대 기간 설정 가능. (ex: 6개월마다 24개월 간 문자발송) - 개별리콜 : 개별리콜 등록창에서 리콜내용과 리콜일을 입력해두면, 해당 리콜일 당일에 오늘 개별리콜할 환자 목록을 표시해 줌, 개별리콜일에 자동으로 문자를 보낼지 여부도 설정 가능. (기존리콜방식과 동일합니다.) 자동리콜문자 발송 규칙 - 발송주기와 최대기간을 자동리콜의 종류마다 다르게 설정 가능 합니다. - 자동리콜 종류마다 문자내용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차별 내용도 각각 지정 가능) - 자동리콜은 "최종내원일" 이후 ○개월마다 전송되는데, 이때의 최종내원일은 접수/진료/원외처방/CC/Next 중 어느 하나라도 입력된 마지막 날짜로 간주합니다. - 자동리콜문자의 발송 시각은 [환경설정] - [SMS 전송설정] 의 "리콜 문자" 설정을 따릅니다. - 자동리콜문자의 하루 최대 발송량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치과의 월평균환자수에 따라 최대 발송량이 50~1000건으로 제한됩니다. 만약, 오늘 발송되어야할 리콜문자가 발송제한량에 걸려 발송되지 않았다면 다음날 발송됩니다. -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 자동리콜문자가 발송되어야 할지라도, 해당 환자에게 최근 2달 이내의 예약(예약 이행여부 관계없음)이나 개별리콜(개별리콜 결과 관계없음)이 잡혀 있었다면 자동리콜문자 발송은 보류됩니다. 즉, 조건이 충족되더라도 마지막 예약과 마지막 개별리콜 이후 2개월이 경과되어야 자동리콜 문자가 발송됩니다. - 미래에 유효한 예약 또는 개별리콜이 잡혀있는 환자는 자동리콜문자 발송이 보류됩니다. [ 예시1 : 3개월 간격으로 자동리콜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된 환자A ] 1월에 최종내원하였으면, 4월에 자동리콜 첫번째 문자가 발송되고, 7월에 자동리콜 두번째 문자가 발송되고, 10월에 자동리콜 세번째 문자가 발송되고 그 이후로도 3개월 간격으로 설정된 최대기간동안 계속 자동리콜 문자가 발송됨. [ 예시2 : 3개월 간격으로 자동리콜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된 환자B ] 1월에 내원하였고, 3월에 한 번 더 내원(최종내원)하였을 경우, 이 환자에게는 6월에 첫번째 자동리콜문자가 발송. 그로부터 3개월 간격으로 최대기간동안 발송. [ 예시3 : 3개월 간격으로 자동리콜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된 환자C ] 1월에 내원하였고 4월에 '1회차 자동리콜문자'를 받은 환자가 5월에 최종내원하였을 경우, 이 환자는 8월에 '1회차' 문자부터 다시 발송 시작. 그로부터 3개월 간격으로 최대기간동안 발송. [ 예시4 : 3개월 간격으로 자동리콜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된 환자D] 1월에 최종내원하였고 3월에 개별리콜 잡혀있다면, 4월에 발송될 자동리콜문자는 발송되지 않고 5월에 첫 발송되며 그로부터 3개월 간격으로 최대기간동안 발송. [ 예시5 : 3개월 간격으로 자동리콜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된 환자E ] 1월에 최종내원하였고 오늘이 자동리콜문자가 발송되어야 할 4월인데, 만약 두 달 후인 6월에 예약이 잡혀 있다면 자동리콜문자는 발송이 보류됨. !-- 자동리콜 설정 및 적용 - 설정 및 일괄적용 : [환경설정] - [환자 인적사항] - 각각의 환자에게 직접 적용 : [데스크] 화면의 "환자정보" - 환자검색창, 접수목록에서도 적용 가능합니다. -- 자동리콜 설정 만들기 [환경설정] - [환자 인적사항] [환경설정] - [환자 인적사항] - 자동리콜문자 발송주기와 최종내원일, 문자내용을 설정합니다. - "신환기본"에 체크하면, 신환 등록시 자동으로 해당 자동리콜을 적용시킵니다. - 2,3회차 문자내용이 없고 1회차에만 문자내용이 등록되면 1회차 문자내용으로 계속 발송됩니다. - 문자내용이 모두 비어 있으면 "진료 후 몇 개월이 지나셨고, 구강건강을 위한 정기검진이 바람직합니다.." 는 내용으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 "일괄적용" 을 누르시면 자동리콜대상환자를 일괄적으로 검색하여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resize(function(){resizeYoutube();}); $(function(){resizeYoutube();}); function resizeYoutube(){ $("iframe").each(function(){ if( /^https?:\/\/www.youtube.com\/embed\//g.test($(this).attr("src")) ){ $(this).css("width","100%"); $(this).css("height",Math.ceil( parseInt($(this).css("width")) * 480 / 854 ) + "px");} }); } 자동리콜을 여러 명의 환자에게 일괄적용하기 1. 자동리콜설정창 이용 [환경설정] - [환자 인적사항] - 자동리콜설정 필터를 적절히 활용하여 환자검색 후, 일괄적용 2. 환자검색창 이용 2017년 11월 1일부터 오늘까지, 연1회 치석제거나 보통의 보험치석제거를 받은 환자만 "치주환자" 리콜로 등록하려는 경우를 가정한 동영상입니다. 자동리콜을 여러 명의 환자에게 일괄적용하는 방법2 - 환자검색창 이용 각각의 환자에게 자동리콜을 직접 적용하는 방법 [데스크] 화면의 "리콜구분"에서 적용 가능 접수목록과 같이 리콜정보가 표시된 곳을 그림과 같이 클릭하면 적용 가능 자동리콜 적용상태 확인하기 1. 특정 자동리콜항목이 적용된 모든 환자 확인 [환경설정] - [환자 인적사항] 의 자동리콜 설정에서, 해당 자동리콜구분을 마우스 가운데버튼(휠버튼)으로 클릭 2. [데스크]화면의 환자정보에서 환자별로 확인 [데스크] 화면의 환자정보 3. 접수목록과 같이 리콜정보가 표시된 곳에서 확인하기 - 접수목록과 같이 리콜정보가 표시된 곳에서, 환자에게 적용된 자동리콜이 있다면 그림의 "치주환자" 처럼 표시가 됩니다. - 만약 해당 환자에게 미래의 개별리콜이 등록되어 있다면 자동리콜적용 여부는 표시되지 않고, 개별리콜일만 표시됩니다. 문자 이용요금 - 리콜문자 전송 시 문자 이용료가 발생하니 자동리콜 기간과 적용 대상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자이용료 : SMS 20원(90바이트까지) , LMS 50원(91바이트~2000바이트) , MMS 150원(이미지 포함 문자) (2018년 5월 기준이며 VAT별도) function toggle(sw1, sw2, obj) { if (sw1.style.display == "inline") { sw1.style.display = "none"; sw2.style.display = "inline"; obj.style.display = "block"; } else { sw1.style.display = "inline"; sw2.style.display = "none"; obj.style.display = "non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