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웹 이용약관

제1장 - 총칙

▶ 제1조 (개요 및 용어의 정의)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덴트웹이 제공하는 치과용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사용에 필요한 절차 및 기본 사항 등을 규정합니다.
 가. '회사'라 함은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치과용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사업자인 주식회사 덴트웹을 의미 합니다.
 나. '제품'이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판매하는 치과용 컴퓨터 소프트웨어인 덴트웹을 의미 합니다.
 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해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형의 모든 용역을 지칭합니다.
 라. '회원'이라 함은 치과 의원 혹은 치과 병원 개설자로서, '회사'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고, '제품' 사용료를 '회사'에 납입하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가. 약관은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덴트웹 가입 신청서에 자필 서명 또는 기명날인하여 '회사'에 제출함으로써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그 효력이 발생되며, '회사'는 제출받은 가입신청서의 사항을 확인 후 '회원'가입을 승인하면 '회원'의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나.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방문 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변경 등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사항은 변경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하고,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사전 고지합니다.
 마.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3조 ('제품'의 이용)
 가. '제품'은 '회원' 본인 및 '회원'이 개설한 치과의 종사자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나. '제품'에 관련된 모든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이며, '제품'은 저작권 관련법, 국제 저작권 협약, 기타 지적 재산권법 및 협약의 보호를 받습니다.
 다. '회원'이 사용하는 '회사'의 '제품'은 판매된 것이 아닌, '회원'의 '제품' 이용기간 동안 '제품'의 사용이 허가되는 것입니다.
 라. '회원'이 사용하는 '회사'의 '제품'은 '회원'이 '회사'와 계약을 통해 적법하게 취득한 경우에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적법하게 취득하지 아니하고 무단 복제 또는 무단 사용하는 경우에는 합당한 손해액을 '회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 '제품' 사용 계약이 만료되거나 해지할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제작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장 - 권리와 의무

▶ 제4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외에 '제품' 사용 설명서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제품'의 이용을 위해서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설치비, 월회비, 부가서비스 비용을 정해진 기간 내에 납입 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가입 신청서에 적은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치과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결제은행계좌 등 '회원' 계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하여야 하며, 고지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라. '회원'이 '제품'을 사용함에 있어 관리 소홀, 조작 미숙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마. '회원'은 제품 이용 시 개인정보 보호법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기준(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 따른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이행하여 '회원'이 보유하는 환자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바. '회원'은 '회사'의 '제품'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5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 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불가항력의 경우에는 '제품'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회사'는 '제품'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그 내용 등을 '회사' 홈페이지에 사전 또는 사후 고지합니다.

▶ 제6조 ('제품'의 지원 범위)
 '회사'는 '회원'과의 '제품' 이용계약 체결과 월회비 납부에 대해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가. '제품'의 기능 개선 및 업그레이드
 나. '회사'는 '회원'의 '제품' 사용기간 내에 발생하는 '제품'의 하자를 보수합니다. 단, '회원'의 과실, 천재지변, 기타 회사의 책임없는 사고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제품'은 건강보험 제도 등의 환경 변화에 따라 업그레이드 되며, 업그레이드 이전 버전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제품'은 '회사'에서 제공한 컴퓨터 소프트웨어인 '제품'에 국한됩니다. '회원'의 컴퓨터 하드웨어 및 '회사'에서 제공한 '제품' 외의 타 소프트웨어(이하 '타 소프트웨어'라 한다.)에 대한 사용권한 및 유지 보수 책임은 '회원' 및 하드웨어, '타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있으며, 하드웨어 및 '타 소프트웨어' 의 사용 또는 결함으로 인한 책임 및 결함으로 인하여 생명, 재산 또는 그 이외의 재산에 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 등 일체의 책임은 '회원' 또는 하드웨어 및 '타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있습니다.

▶ 제7조 (문자메시지 발신번호 변작 제한 및 이용 제한)
 가. '회원'이 '제품'을 이용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 하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해 미리 등록된 전화번호만을 발신번호로 하여 문자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이 발신번호는 '회원'이 운영하는 치과의 대표 전화번호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나. '회원'이 전송한 문자메시지 전송내역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거하여 '회사'의 서버에 일정기간 저장됩니다.  다.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제품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으며, '회원'은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원'이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 '회원'이 전송한 메시지가 스팸메시지 또는 피싱메시지로 신고되는 경우
  -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스팸메시지, 문자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제8조 (고객 자료 변환)
 가. 타사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고객 또는 '회원'이 '회사'의 '제품'으로 변경할 경우, 사용상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타사 프로그램의 자료를 '회사'의 '제품'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나. 타사 프로그램 자료 변환은 '회사'의 '제품'과 호환 가능한 경우로 한정되며 타사 프로그램과 '회사'의 '제품' 구조의 차이 때문에 타사 프로그램의 모든 데이터가 변환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변환 결과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 타사 프로그램 자료 변환은 고객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서만 가능하며, 타사 프로그램 자료 변환으로 인해 '회사'의 '제품' 사용상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최종 점검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자료 변환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및 자료 변환의 완전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9조 (책임 제한)
 가. '회사'는 '제품'이 '회원'의 개별적인 사용 의도를 충족할 것이라는 점에 대해서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가 아닌 '제품'의 하자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 또는 배상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나. '회원'은 '회사'의 '제품' 데이터가 알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원인에 의해 손실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제품’을 이용할 때에는 주기적으로(일 1회 이상) 데이터를 백업해야 합니다.

▶ 제10조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 절차 및 기간)
 가. 덴트웹 이용요금 청구 및 수납관련 불만 : '회원'의 불만이 접수된 후 1 영업일 이내에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회원'의 불만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나. 기타 '제품' 이용상의 불만 : '제품'에 대한 개선 요구 등의 불만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제품'에 반영할 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단, 소프트웨어인 '제품'은 다수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것으로 모든 요구의 반영이 어려움을 감안하여 접수된 불만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3장 - '제품'의 이용요금

▶ 제11조 (요금 체계)
 '제품' 이용에 따른 요금 체계는 아래 각 호와 같이 나누어지며, '회사'는 경제 사정의 변동이나 인건비, 기술비 등 제품 원가의 상승 등으로 기존 요금체계가 상당하지 않게 된 경우에는 요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 설치비 : '회사'의 '제품'을 설치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납부하는 비용
 나. 월회비 : '제품'의 사용권 및 '제품'의 하자 보수 및 유지 보수를 받을 수 있도록 매월 납부하는 비용
 다. 부가서비스 :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문자메시지 전송 서비스)'를 사용 후, 이전 월의 사용 금액만큼 매월 납부하는 비용

▶ 제12조 (설치비 /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의 계산)
 가. 설치비 : '회사'의 직원이 '회원'의 치과에 방문하여 '제품'을 설치한 경우 1,000,000원 (부가가치세 별도)입니다.
     단,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제품'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회원'의 치과의 모든 컴퓨터에 직접 '제품'을 설치한 경우에는 무료(도움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서 원격 지원을 합니다.)입니다.
 나. 월회비 : '회원'이 개설한 치과 의원 또는 치과 병원 1개소 당 기본요금은 덴트웹의 전체 기능 사용시 매월 30,000원(부가가치세 별도) / 청구 소프트웨어 기능으로만 사용시 매월 20,000원(부가가치세 별도) 입니다.
 다. 부가서비스 : 단문메시지(SMS) 1건당 20원 / 장문메시지(LMS) 1건당 50원 / 멀티미디어메시지(MMS) 1건당 150원이며 부가가치세 별도입니다.

▶ 제13조 (설치비 /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의 청구)
 가. '회사'는 '제품' 사용 중 발생되는 설치비 /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나. '회원'은 전자세금계산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가입 신청서의 내용(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은행계좌)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다. '회원'의 변경사항 통보 누락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4조 (설치비 /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의 납입)
 가. 설치비는 가입 신청서 상의 결제 방법에 따라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납입 합니다.
 나.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은 '제품' 사용을 개시한 달의 익월부터 매월 가입 신청서상의 요금인출일에 '회원'의 계좌에서 자동이체(CMS) 합니다. ('제품' 사용 후 요금을 납입하는 후불 방식입니다.)

▶ 제15조 (설치비 /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의 이의신청)
 가. 청구, 결제 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출금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유선으로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 기한을 명시하여 통지 합니다.

▶ 제16조 (요금의 반환)
 가.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원'의 응답이 없는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나. '제품' 사용에 대한 비용은 모두 후불로 청구 되므로, 본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설치비 /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은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4장 - 사용 계약의 해지

▶ 제17조 ('회원'에 의한 해지)
 가. '회원'은 '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탈퇴요청을 받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을 처리한 날로부터 '제품'의 사용을 제한하며, '회원'이 탈퇴요청일 이전까지 사용한 월회비 / 부가서비스 비용을 '회원'에게 청구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의 '제품' 사용 중 또는 '회원' 탈퇴 후, '회원'의 '제품' 데이터를 타 소프트웨어 데이터로 변환해야 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 제18조 ('회사'에 의한 해지)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품' 사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고의나 과실로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나. '회원'이 '제품'을 임의로 확장 또는 변경한 경우
 다. '회원'이 임의로 '제품' 사용권을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제품'의 내용을 복사, 변경한 경우
 라. '회원'이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를 한 경우
 마. '회원'이 월회비 및 부가서비스 비용을 1개월 이상 고의적으로 미납한 경우
 바. '회원'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에도 '회사'의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사. '회원'이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가.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나.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다.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 법원은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